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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여성회관

교육운영 안내

교육운영 관리기준
구분 운영 비고
지원자격 19세이상 고양시민 또는 고양시 관내 직장인 (남녀 모두 가능)
접수방법 인터넷 접수(여성회관 홈페이지 https://wcenter.goyang.go.kr)
※ 회원 로그인 → 상단 “교육안내 - 수강신청” 클릭 → 수강을 원하는 강좌 “신청” 클릭
※ 마이페이지에서 수강등록 상태 꼭 확인
※ 반드시 본인명의로 여성회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접수
수강신청 및 수강등록 수강료
면제자
(정규강좌에 한함)
1인 1강좌에 한하여 수강료 면제 (과목별 정원의 10% 이내)
(※ 정원 9명 이하의 강좌는 면제자 없음)
회원가입 후 인터넷 신청
(※ 홈페이지 수강신청단계에서 해당 면제자임이 확인되어 신청 완료된 경우
서류제출 필요 없음)

대상자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 수급자증명서
  • 한부모가족 보호대상자 : 한부모가족증명서
  • 등록장애인 : 복지카드 또는 장애인증명서
  •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보훈대상자 포함) : 국가유공자증 또는 국가유공자
    (유족+가족) 확인원
  • 세자녀 가정의 부모(막내 18세 이하)
    ※ 주민등록등본(행정 정보공동이용 주민등록상 확인)
전기수 수강 취소자는
신청 불가
모집인원의 60%미만
강좌 폐강(단, 76기는 50%미만 폐강)
일반 회원가입 후 인터넷 신청
모집기간 이후 추가등록은 자격과정 개강 후 2주 이내(운동, 노래 강좌는 제한 없음)
그 외 강좌는 개강 후 4주 이내만 가능
수강등록은 1인 2강좌까지 등록 가능하며, 정규강좌 개강 후 정원미달 강좌는 1인 신청강좌 수 제한 없음.
수강 신청일 17시까지 결제해야 수강등록 완료. 17시 이후 신청자는 익일 17시전까지 결제
※ 17시 까지 미결제 시 신청 강좌 자동 삭제
※ 강좌당 대기인원은 2명이며, 미결제자·취소자 발생 시 대기 인원 중 차례로 수강접수 자동 변경
(변경자는 익일 17시까지 수강료 납부 가능)
결제방법 : 인터넷 결제(신용카드, 가상계좌 이체)
※ 결제 중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16:30까지 결제 바람.
수강등록 후 반 변경 불가 (필요시 수강취소 후 신청)
방문, 현금 결제 불가
수료조건 자격과정 강좌에 한하여 수업일수의 80% 이상 출석시 (최근 1년 수강이력에 한함)
위 수료증 외에 수강증, 출석확인 등 기타 증명서는 없음
자격과정 강좌에
한하여 교부함
수강신청 제한
구분 대상자 수강제한
수강취소자 기수 시작 후 14일 지나 취소한 자 다음 기수 동일과목 수강 제한
타인명의 및 대리수강 타인의 명의로 수강등록 및 수업에 참여한 자 해당 명의자 및 대리자 1년간 수강제한

적용예외)
  1. 수강등록(결제) 당일 취소한 경우 수강제한 없음.
  2. 취업 및 질병, 사고로 증빙서류를 제출한 경우 수강제한 없음.
  • 제출기간 : 취소 후 1주일 이내
  • 제출방법 : 방문 또는 FAX(031-938-4307)
수강료 고양시 여성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제6조에 의거 수강료 징수
구분 기간 주 2시간
미만
주2시간
~3시간 미만
주3시간
~4시간 미만
일반교육 1기수(12주) 45,000원 54,000원 63,000원
전문교육
(자격과정)
1기수(12주) 45,000원 60,000원 75,000원
구분 기간 주4시간
~5시간 미만
주5시간
~6시간 미만
주6시간
~7시간 미만
일반교육 1기수(12주) 72,000원 81,000원 90,000원
전문교육
(자격과정)
1기수(12주) 90,000원 105,000원 120,000원
정규강좌 기준 수강료이며, 특별강좌는 별도 기준에 따름.
여성회관은 공공기관으로 수강료가 세금으로 포함되어, 연말정산에 해당되지 않아 현금영수증 처리 불가.

[중도수강 신청 시 수강료 산정 방법]
  • 신청 월 잔여기간 1/2 미만 : 신청월분 1/2과 잔여월분
  • 신청 월 잔여기간 1/2 이상 : 신청월분과 잔여월분
환불 취소 환불(취소)방법 : 여성회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결제하기 화면에 ‘취소하기’ 버튼 클릭
수강료 반환은 출석여부에 관계없이 취소일 익일기준으로 수강료 반환 기준 의거 반환
※ 재료비는 강사와 협의하여 환불되며 강좌에 따라 환불이 안 될 수 있음.

반환금액
  • 교육 개시 전 : 수강료 전액 환불
  • 교육 개시 후 : 수강료 반환기준 의거

정규강좌 환불액 산정 기준 (교육개시는 강좌 개강일 기준이며, 개강 당일 취소 시 전액 환불 불가)

교육개시 전 납부한 수강료 전액
교육개시 후 (1개월 이내) 교육기간 1/3 경과 전 납부한 수강료 2/3 해당액
교육기간 1/2 경과 전 납부한 수강료 1/2 해당액
교육기간 1/2 경과 후 미환급
교육개시 후 (1개월 초과시) 당월의 반환 수수료와 나머지 월의 수강료 합산액

중도 등록(결제)한 자
  • 당일 등록 후 당일 취소 : 수강료 전액 환불
  • 중도 등록하여 1일 경과 후 취소 : 취소일 익일기준으로 수강료 반환 기준 의거 반환
※ 중도에 등록하여 1일이라도 경과 후 취소 시 이미 지난 수업에 대해서는 환불 받을 수 없으니 신중히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강료 환불 방식
  • 교육 개시 전 : 수강료 결제 방법에 따라 환불 방식 상이
  • 카드 결제 : 카드 승인 취소 처리 (영업일 기준 3~4일 소요)
  • 가상계좌 이체 : 취소 시 작성한 계좌로 환불 (본인 명의 계좌로만 가능)
  • 교육 개시 후 : 취소 시 작성한 계좌로 환불 (본인 명의 계좌로만 가능)
  • 법정·임시 공휴일은 휴강이며 수업횟수에는 포함됨.
  • 문의 : 031-8075-4627, 4628
계좌이체 환불은
본인명의 계좌로만 가능
재료비 및 개인준비물 재료비 및 교재비는 수강료에 포함되어있지 않으므로 강의계획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좌에 따라 개인준비물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요가매트, 악기 등)
재료비&교재비 별도
수강생 유의사항 본 모집 요강을 자세히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법정·임시공휴일은 휴강(수업횟수에는 포함)이며 별도의 보강은 없습니다.
강좌 운영에 차질을 초래하는 비품(재봉틀 등) 개인사용을 금합니다.
강의실 내 음식물 반입을 금하며 강의실 이용시간(강의시간)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